황창규 KT 회장 '발랄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 만든다'

황창규 KT 회장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KT리더십아카데미에서 워크숍에 참석한 KT그룹 임원들을 대상으로 강연하는 모습. 이날 황 회장은 5G 시대 개막을 위해 그룹간 시너지를 주문했다.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황창규 KT 회장이 창사 130주년을 앞두고 회사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을 전게하겠다고 천명했다.15일 황 회장은 전체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지난 8월 말 전체 임원 대토론회에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 아젠다와 방향을 정했다"며 "조금씩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고 긴장의 끈을 다시 한 번 조여야 한다"고 강조했다.KT는 지난 8월 강원도에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대토론회를 열었다. 행사에서 황 회장 취임 이후 쌓았던 성과를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황 회장은 기업이미지 개선을 위해 '대한민국 통신 130주년 캠페인' 등 대대적인 활동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KT가 인터넷과 인터넷 TV(IPTV) 부문에서 1위 사업자이지만, 고객의 선호도 부문에서 시장점유율보다 낮다는 이유 때문이다.황 회장은 "KT가 유·무선사업에서의 점유율만큼 고객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 부분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판을 바꿀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광고나 홍보, 사회공헌만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 기업이미지"라며 기업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그는 미래 사업 육성과 B2B 시장 강화도 주문했다. 황 회장은 "우리는 아직도 기존의 브랜드매니지먼트(BM) 중심, 디바이스 중심, 회선 관점에 머물러 고객에게 통합적으로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며 "통합적 관점에서 고객을 보고 새롭게 접근한다면, 1인당가입자매출(ARPU)를 높이고 매출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황 회장은 KT의 상황을 회사 야구단인 'KT위즈(WIZ)'에 빗대며 "KT와 KT위즈 야구단은 비슷하다"며 "불과 1년 반 전 사상 최대의 경영위기와 각종 악재를 겪었지만, 회사를 살려야 한다는 절실함과 1등 DNA로 극복해 냈다"고 강조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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