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명품멜론 ‘기차타고 멜론마을‘ 대통령상 수상

곡성명품멜론 브랜드 ‘기차타고 멜론마을’이 지난 12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br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명품멜론 브랜드 ‘기차타고 멜론마을’이 지난 12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곡성멜론은 일교차가 큰 기후에서 재배되어 당도가 높고 사향과 비슷한 특유의 향이 뛰어나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한국멜론을 수입하는 일본 업체 관계자도 일본산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그동안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역 특화작목인 멜론, 토란, 잎들깨를 명품브랜드 작목으로 선정하여 집중지원 했다.특히 멜론은 농촌진흥청 탑과채 생산 시범사업(2010~2011)을 추진하면서 당도, 크기 등 최고품질 기준을 마련해 재배기술을 농가에 보급했다.또한 고품질 수출멜론 안정생산 사업(2013년, 2015년)을 지원해 2014년부터 동남아 등으로 55톤을 수출했다. 더불어 군 자체사업으로 시설하우스 벼 윤작 등 꾸준히 흙 살리기를 실천하여 고품질 멜론이 생산되는 중요한 바탕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곡성멜론주식회사(대표 이선재)에서는 고품질 품종 지정재배와 적기수확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 비파괴당도측정 선별라인을 활용한 공동선별, 백화점 위주 유통시장 개척 등의 노력으로 ‘기차타고 멜론마을’ 브랜드를 국내 최고 멜론브랜드로 육성했다. 앞으로 시험재배 중인 기능성멜론(오메가-3)을 확대 생산해 맛과 건강까지 고려한 명품브랜드 곡성멜론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부각시킬 방침이라고 밝혔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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