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출시 2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최근 높은 판매율과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리더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2013년 6월에 출시된 '모션싱크'는 최근 2분기 들어 월 7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 1주년 당시보다 약 2000대 이상 판매가 늘었고,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약 65% 늘었다. 특히 '모션싱크'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4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약 5배 이상 성장시켰고, 삼성 자체 집계 기준으로 60% 이상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하며,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자랑한다. 또 탁월한 여과 성능의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 기관(SLG)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고,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ㆍ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성능 인증을 받았다. 특히 기존 장점은 유지하면서 크기와 무게를 약 3분의 1정도 줄여 사용성과 보관 편의성을 더 높인 '모션싱크 콤팩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특별한 가격에 '모션싱크'를 구매할 수 있는 '히트 모델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오는 10일부터 3주간 삼성전자 가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에서 모션싱크의 인기비결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션싱크 콤팩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