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 아기의 머리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베게로 국내에서 꽤 소문난 업체인 ㈜지오필로우.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 '케이몰24(www.kmall24.com)'를 통해 엄마의 마음은 전 세계가 한결같다는 것을 확인했다. ㈜지오필로우의 제품은 미국, 중국 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등 화교권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케이몰24를 통해 아마존 등 글로벌 쇼핑몰에도 연계 입점되어 있어 더욱 더 많은 전 세계 엄마들을 온라인을 통해 만나나갈 계획이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올 한 해 동안 온라인 해외마케팅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들을 모아 만든 책이 출간됐다. 한국무역협회는 10일 무역협회의 온라인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해 수출에 성공한 업체들의 사례를 모은 '이지(e-知)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에는 협회가 운영하는 글로벌 이마켓플레이스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com)'및 중소기업 전용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 '케이몰24(Kmall24.com)'를 통해 실제 수출에 성공한 열여덟개 업체의 사례가 담겨있다. 특히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무역협회의 케이몰24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해외직접판매몰'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가 실려 있다. 케이몰24는 영ㆍ중ㆍ일 3개국어 자체 쇼핑몰과, 아마존, 티몰, 라쿠텐 등 글로벌 쇼핑몰 입점지원 등을 통해 온라인 수출을 밀착지원하는 해외직판쇼핑몰이다. 이외에도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 해외 주요 유명 쇼핑몰의 입점 가이드 및 우리 중소기업이 바로 따라해 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수록되어 있다. 손태규 무협 e-Biz지원본부장은 "올 한해 온라인 해외직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온라인 해외 마케팅 방법과 성공사례가 수록된 <이지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책자는 온라인을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필독서라 할 수 있다"고 발간 이유를 설명했다. '이지(e-知)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책자는 비매품으로 제5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전국 무역업체에 배포된다. 또한 전국 주요 도서관 및 한국무역협회 전자도서관(ebook.kita.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