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호민관' 발대식 개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이 15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1기 고객패널인 'KB호민관' 발대식을 개최했다.KB호민관(고객패널)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이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고객 경영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도입했다.이번 KB호민관 모집에는 230명이 넘는 고객이 지원했다. 2주간에 걸쳐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0월 중순까지 은행의 상품ㆍ서비스ㆍ제도ㆍ프로세스 등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고객 불평ㆍ불만요소 파악, 개선 아이디어 도출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호민관의 활동을 통해 조직 내 고객중심 사고가 내재화되고 고객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담아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완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