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일반음식점 영업주 좋은식단 실천 결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19차 정기총회, 100여명 영업주 적극 동참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1일 고흥읍사무소에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고흥군지부 주관으로 '제19차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영업주 100여명을 대상으로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및 좋은식단 실천'결의대회를 가졌다.이날 결의대회는 ‘2013 순천국제정원박람회’, 4월 18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고흥우주항공축제’ 및 ‘고흥대종상단편영화제’ 등 크고 작은 행사를 앞두고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4대 실천과제 ▲주정차 질서확립 ▲경로효친사상 고취 ▲다함께 참여하는 녹색생활 정착 ▲위생업소 친절한 손님 맞이와 청결운동 생활화를 전 영업주들이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고흥군지부(지부장 신선섭)에서는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고흥군 교육발전기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여 고흥군 교육환경개선사업 등 교육발전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식단 실천을 위해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개인별로 덜어먹을 수 있는 앞접시·집게·국자를 제공하여 위생적이고 알뜰한 상차림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 및 업소 환경개선에 기여하기로 했다.아울러, 친절서비스 실천으로 고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여 '관광 고흥'의 위상을 드높여 다함께 잘 사는 행복한 고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하고, 남은음식 제로운동 및 나트륨 저감화 캠페인이 범군민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결의 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