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모바일 중고장터 애플리케이션 본격 오픈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옥션은 '모바일 중고장터'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앱)을 본격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옥션에서는 온라인 중고장터의 거래량이 매주 평균 30~40% 증가할 정도로 중고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안드로이드용 버전의 경우 누적 다운로드 수가 11만여건에 이르렀으며 지난 12월 오픈한 애플 앱은 앱스토어에서 5만여건이 다운로드 돼 ‘iPhone 5 환상적인 Apps’에 선정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모바일 중고장터’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폰 사진을 찍어 판매할 제품을 쉽고 빠르게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플을 통해 제품 사진 및 설명, 가격, 판매기간, 배송비만 올리면 간편하게 판매 제품을 등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판매자가 정해 놓은 가격에 즉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즉시 구매 기능’뿐만 아니라 타 중고거래 어플과는 달리 ‘경매 기능’을 모바일로 구현해 입찰 및 낙찰 구매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어플 내의 마이 옥션 코너를 통해 입찰, 낙찰, 유찰 리스트 등 거래 가능 품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낙찰 된 이후에는 옥션 에스크로(escrow)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현재 ‘모바일 중고장터’에서는 IT·디지털기기, 휴대폰, 레저용품들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옥션이 최근 6개월간 인기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 노트북이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시계, 3위는 자전거가 차지했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 기종이 4위와 6위를, 컴퓨터, 모니터는 각각 8위, 9위에 올랐다.윤세은 옥션 모바일커머스실 부장은 “이번 옥션 중고장터 앱은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손쉽고 비교적 안전하게 중고상품을 사고 팔 수 있어 고객들의 알뜰 소비와 모바일 중고거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스마트 쇼핑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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