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용 삼성그룹 부사장.
아시아경제 광고대상이라는 뜻 깊은 상을 주신 심사위원과 아시아경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상은 단순히 런던올림픽 선전을 축하하는 것뿐만 아니라, 밤을 지새우며 한 마음으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이야기를 광고의 형식을 빌려 담아내고자 했던 기획의도에 공감하여 주신 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런던 올림픽에 대한민국은 22개 종목, 245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런던올림픽은 대한민국이 코리아란 이름을 걸고 나선 첫 번째 올림픽인 1948년 런던올림픽 이후 64년만입니다.64년 전 대한민국은 세계의 원조를 받는 수혜국이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복싱과 역도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긴 했지만 스포츠 약소국이었습니다. 그러나 64년이 지난 지금 대한민국은 원조 하는 원조국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런던 올림픽 세계 5위라는 쾌거를 통해 스포츠 강국으로 우뚝 섰습니다. 이번 런던올림픽은 이런 역사적 의미와 함께 국민들에게 세계적인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2012년, 여름은 유난히 더웠습니다. 한 여름 열대야 속에서 런던올림픽의 선전은 오아시스와도 같았습니다. 매일매일 계속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투혼과 메달 소식에 우리 국민들은 기뻐했습니다. 삼성 또한 이런 기쁨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기존의 올림픽 광고들이 소속된 선수들의 선전을 들려주는 데 몰두했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삼성은 선수들의 선전을 축하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림픽을 통해, 대표 팀을 응원하는 한마음을 통해, 하나 될 수 있었던 대한민국에 대한 이야기를 담으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