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 LTE 글로벌 시장점유율 20% 달성”

박종석 MC사업본부장, 작년보다 7배 많은 800만대 판매목표 밝혀

“올해 LTE스마트폰 800만대를 판매해 전세계 LTE 시장서 시장점유율(MS) 20% 이상을 달성하겠습니다.”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 개막 하루 전인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프린세사 소피아(Princesa Sofia)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LTE 제품 선출시로 ‘LTE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이 같은 사업 목표를 내놓았다.

LG전자는 올 한해 모두 800만의 LTE폰을 판매, 점유율 20%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LG전자 박종석 MC사업본부장이 26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프린세사 소피아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업전략을 밝히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50%를 LTE 모델로 선보여 LTE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목표 800만대는 이 회사의 지난 해 LTE폰 판매량보다 7배가 넘는 수치다.LG전자는 ‘옵티머스 LTE’를 전세계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자사의 첫 LTE 히트작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에서 130만대 이상 판매된 ‘옵티머스 LTE’는 국내 시장에서 여전히 일평균 4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와 관련,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지난 해 680만대였던 LTE 시장 규모가 올해 4000만대 이상으로 급증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박 본부장은 “2012년은 LTE, HD, 쿼드코어가 모바일 시장의 화두”라며 “LG전자는 준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 ‘LTE=LG’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켜 휴대폰 명가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박 본부장은 ▲LTE 제품 선출시 전략으로 ‘LTE 1등 기업’ 이미지 강화 ▲‘쿼드코어’, ‘디스플레이 대형화’, ‘L-Style 디자인’ 등 시장 트렌드 주도 ▲기본 체질 강화를 통한 질적 성장 등을 전략 방향으로 제시했다.먼저 LG전자는 제품 선출시 전략을 통해 유럽, 아시아, 중동, CIS 등 올해 LTE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지역에 2분기부터 신제품을 경쟁사보다 앞서 선보일 계획이다. 지역별 사업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LTE 신규 서비스 제공 시점에 경쟁사보다 앞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시장 선점 효과를 노린다는 방침이다.또 LG전자는 LTE 시장에서 풀 라인업을 구비해 고객의 성향에 맞는 세분화된 제품을 제공키로 했다. 실속 기능을 겸비한 대중 선도형 제품부터 트루(True) HD IPS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된 화질 경쟁력을 보유한 프리미엄 LTE폰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LTE 시장에서 승부한다는 계획이다.아울러 LG전자는 LTE 시장에서 VoLTE(LTE망 내 음성통화) 등 선진 LTE 기술 및 서비스를 선도하고, LTE 환경에서 최적화된 LG만의 킬러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해보다 70% 이상 늘어난 35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LG전자는 올 한 해 800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코노믹 리뷰 박영주 기자 yjpak1@<ⓒ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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