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리치골드' 5000만판 판매

한국 피자헛이 '리치 골드(Rich Gold)' 피자를 5000만판 이상 판매했다고 10일 밝혔다. 피자헛은 리치골드 피자 출시 3개월 만에 100만판, 6개월 만에 300만판을 판매하며 이같은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인구가 5000만명임을 감안하면 전 국민이 한 명당 한 개꼴로 소비한 셈이라고 덧붙였다.2003년 출시한 리치골드 피자는 한국인의 입맛을 겨냥해 6개월간의 연구해 개발됐다. 모짜렐라 치즈 맛을 강조하기 위해 치즈 크러스트 지붕을 없애 치즈 속살을 드러내고 황금빛 체다치즈와 고구마를 곁들인 게 특징이다. 이승일 한국 피자헛 대표는 "리치골드는 5000만판 판매를 돌파한 명실상부한 국민 피자"라며 "앞으로도 리치골드처럼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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