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신용카드업계가 보이스피싱(전화사기) 피해자들의 구제를 위해 피해 금액 중 최대 50%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12일 여신금융협회는 4개 전업카드사(롯데, 삼성, 신한, KB국민카드) 및 외환은행이 카드론·현금서비스 보이스피싱 피해자에 대해 각 사별로 회원의 과실 정도에 따라 최대 40%까지 감면해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현대카드가 40%, 하나SK카드가 45%의 감면조치를 밝힌 것을 감안하면 비슷한 수준에서 결정된 셈이다. 단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는 50%의 우대 감면율을 적용할 방침이다. 구제 대상자는 지난해 1월부터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된 시점(12월 초)이전까지 발생한 피해자로, 업계는 오는 16일부터 감면 대상자들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절차 및 필요서류를 안내할 방침이다. 여신업계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전체 피해금액(약 200억원) 중 40%에 이르는 80억원 정도의 감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지은 기자 leez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지은 기자 leezn@<ⓒ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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