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새로운 그룹 이미지 광고 첫선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한화그룹은 새로운 그룹 이미지 광고 캠페인 '웃는 태양' 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지난 10일부터 방송된 이번 이미지 광고는 오는 11월 말까지 3개월간 계속될 예정이다. TV, 신문광고 이외 디지털 미디어, 지하철, 버스 매체 및 공모전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한화그룹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동력인 태양광 사업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아울러 한화그룹은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라는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을 정하고, 이번 캠페인에 반영했다.그룹의 신성장동력인 태양광 사업을 포함, 제조/건설, 금융, 서비스/레저 등 모든 사업부문에서 소비자의 삶 전반에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한화의 의지와 가치, 역동적인 에너지가 담겨 있다. 한화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소비자들이 다양한 접점에서 캠페인을 인지하고 그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TV, 신문광고 이외에도 온라인, 지하철, 옥외광고, 공모전 등 다양한 행태로 노출시키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기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15일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내가 그리는 내일의 태양’ 공모전을 진행한다. 일러스트, 영상, 사진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조선희 사진작가, 오성윤 영화감독 (대표작 ‘마당을 나온 암탉’)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최종 선발된 수상자들에게는 유럽 내 ‘태양의 도시’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일형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홍보팀 사장은 "한화그룹이 태양처럼 영속적이며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여, 다같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웃는 태양’의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따뜻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오현길 기자 ohk041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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