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월마트·네슬레 등과 빅바이어 클럽 결성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월마트, 네슬레, 스테이플스 등 글로벌 유통기업 7개사를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초청해 글로벌 빅바이어 클럽을 결성하고 'Premium Korea 2011' 행사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들 글로벌 빅바이어들은 그 동안 주로 중국 및 동남아시아권에서 저가의 제품을 대량 소싱해 전 세계로 공급하고 있었다"며 "하지만 최근 들어 발생한 품질문제, 물가·임금의 급상승, 정부규제 등의 현지리스크를 분산하기 위해 한국산 우수제품에 대한 구매활동을 늘려가고 있다"고 6일 밝혔다.특히 일본 대지진 이후 농수산 가공식품, 유아용품, 사무용품 등 생활소비재 위주로 믿을 만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구매선 전환 움직임이 가시화 돼 세계적인 빅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무역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력 빅바이어들을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소싱파트너 (KITA Global Sourcing Partners)로 위촉하고 빅바이어 클럽을 결성, 이들과 공동으로 한국산 우수제품의 구매 및 전 세계 유통을 집중지원하기로 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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