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일본지진 대책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최근 일본 대지진 사태와 관련해 대일 수출입 기업의 피해상황 및 무역애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업계 차원의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대지진 관련 무역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일본 대지진 관련 무역애로 신고센터는 협회 도쿄지부와 공동으로 일본 현지진출 한국기업의 피해 실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또한, 협회내 관계부서가 공동으로 참여해 국내기업의 對日교역 피해 실태 및 애로를 적극 수렴하고 중장기 관점에서 우리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예정이다. 무역현장에서 발생한 애로신고는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 메인화면의 일본 대지진 관련 무역애로 신고센터 배너를 통해서 접수받을 예정이며, 관련 상담 및 문의는 트레이드콜센터(1566-5114)를 통해서 가능하다. 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창환 기자 goldfish@ⓒ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