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ㆍ스팀청소기 등 고객선호도 매출 급증
동양매직 '파워 믹서기'(모델명 MIX-30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튀는 색이 소비를 부른다' 소형생활가전 업계에 원색 열풍이 일고 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원색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바야흐로 원색 트렌드 시대다.<b/>◆ 강렬한 색깔로 소비자 유혹= 6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매직(대표 염용운)이 지난해 5월 홈쇼핑 전용으로 출시한 '파워 믹서기'(모델명 MIX-30S)는 올해 판매 목표치를 10만대로 정했다. 출시 이후 8개월만에 판매량이 5만대를 넘어섰고, 홈쇼핑 한 달 최대 판매량이 1만대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이 제품은 특히 원색의 강렬한 레드 컬러에 블랙을 가미한 디자인이 판매량 급증에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출시 전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했는데 특히 레드 컬러에 반응이 좋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우수한 기능과 더불어 원색 디자인을 택한 것이 고객들의 소비욕구를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희스팀청소기'(모델명 SIRT-6000HP)
동양매직은 현재 주력 제품인 식기세척기 일부 모델에도 시범적으로 원색을 적용해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점차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한경희생활과학(대표 한경희)도 눈에 확 띄는 핫핑크 컬러 디자인으로 판매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한경희스팀청소기'(모델명 SIRT-6000HP)는 6개월 만에 1만5000대가 팔렸다. 같은 시기 나왔던 그레이 컬러 제품에 비해 3000대 이상 더 팔린 수치다. 올해에는 5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 제품은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음에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기존 판매중인 스팀청소기들의 경우 홈쇼핑을 통해 선보여 매출 증가 효과를 거뒀지만 이번 모델은 홈쇼핑 판매도 안 한 상태에서 인기를 끈 셈이다.
부강샘스 '레이캅 스마트 팝시리즈'(모델명 BK-300)
<b/>◆ 소비자 요구 반영하니 매출 '쑥쑥'= 부강샘스(대표 이성진)는 지난 4일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 스마트 팝시리즈'(모델명 BK-300)를 출시했다. 2007년부터 국내외에 판매되고 있는 레이캅 스마트를 핑크, 그린, 오렌지 등 원색으로 디자인한 것이다. 밝고 예쁜 원색 컬러 신모델을 출시해 달라는 제품 체험단과 카페 회원들의 적극적인 요구를 반영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개성과 요구를 반영해야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이번 원색 컬러 모델 출시를 통해 올해 레이캅으로만 매출 2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김대섭 기자 joas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대섭 기자 joas11@ⓒ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