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전화 114, 추석연휴 긴급정보서비스

문의 많은 생활정보 DB업데이트…고속도로 정체구간, 휴게소, 차량무상점검 등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안내전화 114가 추석을 맞아 귀향길 도우미 역할에 나선다. kt 고객서비스회사 kt cs(www.ktcs.co.kr, 대표이사: 김우식)는 18~26일 114 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 중 필요한 긴급정보들을 특별 안내한다고 20일 밝혔다. 114는 추석연휴 중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로교통정보(고속도로 정체구간 확인) ▲고속도로휴게소 ▲차량무상점검소 ▲응급병원 및 심야 당직약국 안내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정비, 안내에 들어갔다. 추석연휴 중 손님들이 가장 많이 묻는 생활정보는 고속도로 정체구간을 알기보기위한 도로교통정보로 지난해는 하루평균 5000여건의 문의가 접수 됐다. 추석 전엔 택배회사와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등 명절맞이 준비업종 문의가, 연휴기간엔 긴급상황 문의가 많다. 갑작스런 사고나 응급상황에 따른 심야병원이나 당직약국의 비상연락문의도 크게 늘어 적극 대응하고 있다. 나판주 114부문장은 “114번호안내는 그 어느 업종보다 서민들 삶과 관계가 깊은 곳”이라면서 “태풍, 폭설이 오면 전기고장 등의 문의가 몰리고 선거철엔 선거관련문의가 많다”고 말했다.나 부문장은 “추석연휴기간 동안엔 도로교통정보나 긴급 상황에 대한 연락처 문의가 많아 특별안내를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kt cskt그룹의 소비자서비스(Customer Service)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계열사다. QOOK/SHOW 고객센터, 114 번호안내사업, 콜센터사업, 유·무선 통신사업, CS 아카데미 등을 운영 중이다.왕성상 기자 wss404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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