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입는 양복 어떤건가요?'

까날리·로로피아나 등 매출 20% 이상 신장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즐겨 입는 것으로 알려진 남성복 브랜드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행사 때 입은 것으로 알려져 유명세를 탄 이탈리아 브랜드 '까날리(CANALI)'가 지난 8월 말 강남점에 단독 입점한 뒤 월 매출이 20% 이상 증가하고 있다. 9월 매출이 전월대비 34%, 10월에는 27%, 이달 들어서는 전월동기대비 24% 각각 신장했다.이 브랜드는 오바마 대통령이 취임 행사에서 대중들을 향해 손을 흔들 때 재킷 안쪽 브랜드 로고가 노출되면서 유명세를 탄 바 있다.까날리 수트는 200만~400만원대로 수입 브랜드 중에서도 높은 편이지만, 예복을 준비하는 30대 예비신랑부터 전문직종의 50~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고객들이 구매하고 있다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까날리 매장 최시영 매니저는 "최근 오바마 대통령 방한을 전후로 매장에 오바마 양복이 어떤 것인지를 묻는 전화가 하루에 10~15통 가량 오고 있다"며 "관심 있는 일부 고객들은 매장을 찾아와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하기도 한다"고 말했다.이명박 대통령이 즐겨 입는다는 이탈리아 브랜드 '로로피아나'도 인기다.신세계백화점의 경우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에 로로피아나 매장이 있는데, 남성용 수트가 아닌 점퍼나 재킷, 바지 등 단품 위주로만 판매하고 있다.이들 매장은 이 대통령이 취임한 지난해에만 매출이 2007년 대비 31.1% 신장했으며, 올해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21.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이 대통령이 취임 후 농장이나 군부대를 방문할 때마다 자주 입고 나왔던 회색 톤의 점퍼는 100만원대 후반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매장마다 10~20장 정도 판매됐다고 백화점 측은 전했다.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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