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ISO 9001 인증획득···대고객 서비스 국제수준 확인
가 일반보상서비스 활동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
동부화재는 8일 손보업계 최초로 일반보상서비스에 대해 국제인증네트워크인 IQ-NET으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9001 인증대상은 은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등의 일반보험과 일상생활배상책임 등 장기재물보험 가입고객에 대한 보상서비스로, 동부화재는 이번 인증으로 일반보상서비스에 대한 최고의 보상 품질과 국제적 서비스 수준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협력사인 ㈜한울화재특종손해사정, ㈜CSK손해사정, ㈜스피드손해사정도 ISO9001 인증을 취득해 상생경영을 실현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ISO 9001 인증은 회사 업무프로세스 절차와 방법을 품질 매뉴얼과 절차서 등으로 문서화했는지,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규정대로 수행되고 있는지,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리감독을 받고 인증을 부여된다.
한편 ISO 9001인증은 제품과 서비스의 국제적 교환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표준규격의 제정을 비롯해 보급과 기술발전을 위한 정보ㆍ지식의 국제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기구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