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kr' 도메인의 사용종료일이 지난 후에도 원하는 등록대행자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박승규)은 kr 도메인의 사용종료일이 지나도 등록인이 원하는 등록대행자를 선택,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kr 도메인 등록대행자는 29개이며 등록인은 등록대행자의 수수료와 서비스 등을 비교한 뒤 원하는 등록대행자를 선택해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동안 도메인을 등록한 후 사용종료일이 4일 전부터는 등록대행자를 변경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정책 변경에 따라 사용자들은 도메인 사용종료일이 지난 후에도 7일 이내에 원하는 등록대행자로 옮겨갈 수 있게 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008년 한해 동안 kr도메인 등록대행자 변경 건수는 4만5119건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진흥원 박승규 원장은 "도메인 사용종료일이 지나고도 원하는 대행자로 옮겨갈 수 있어 서비스가 좋고 수수료가 싼 등록대행자로 이전이 활발해지고, kr도메인 등록인의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