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변함없이 사랑받는 국가대표 캔참치

식음료 위기극복 전략 상품

동원F&B 동원참치
'참치' 하면 누구나 먼저 떠올리게 되는 이름 '동원참치'. 30년 가까이 사랑 받아 온 제품이기에 흔히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하기 쉬운 제품이지만 동원F&B는 꾸준히 제품의 가치 혁신을 통해 캔참치를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동원참치는 작년 한 해에만 약 2억캔 정도의 참치를 판매했다. 동원참치 캔을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지구를 반 바퀴나 돌 수 있고, 백두산과 한라산을 9번, 서울과 LA를 한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가 된다.분당 109캔, 1초당 6캔씩 판매되고 있는 동원참치는 우리국민 1인당 매년 4캔 정도를 소비하고 있다. 동원참치 가치 혁신의 핵심은 '건강식품'으로서의 참치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참치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치매 예방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참치는 미국심장병학회(AHA)에서 심장병 예방을 위해 권고하고 있으며, 미인사관학교로 유명한 베네수엘라에서는 미녀들의 몸매관리를 위한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동원F&B는 '바다에서 온 건강이라는 컨셉을 앞세워 광고, 홍보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원참치를 앞에 내세우기 보다는 참치의 건강성에 초점을 두고 참치캔 시장 전체를 성장시키는 업계 1위 제품으로서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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