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검색과 주식투자, 전자상거래까지..'

인터넷 브라우저 없이도 TV 화면을 통해 검색과 UCC 감상은 물론, 전자상거래까지 가능한 세상이 열렸다. (대표 이윤우)는 세계적인 포털 업체인 야후(Yahoo)와의 제휴를 통해 CES 2009에서 새로운 컨셉트의 TV 위젯(Widget) 서비스인 'Internet@TV-Content Service'가 적용된 TV 라인업을 공개한다. 'Internet@TV'가 적용된 삼성전자 TV의 사용자들은 인터넷 브라우저 없이도 TV를 통해 야후에서 제공하는 비디오·사진공유(Flickr)·날씨·주식·뉴스 서비스는 물론, 유튜브(YouTube)의 UCC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매일 'USA Toda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포츠 정보도 즐길 수 있으며, e베이를 통해 간단한 전자상거래도 가능하다. 쇼타임 네트웍스(Showtime Networks)의 동영상 컨텐츠 감상도 가능하다. 개인 계정 설정을 통해 자신이 선호하는 TV 위젯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는 부가기능도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컨텐츠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 영화나 TV 드라마와 같은 프리미엄 VOD 서비스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Internet@TV'는 3월 출시 예정인 LED TV 7000,8000시리즈와 LCD 750/650, PDP 850/650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된다. 심상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야후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히 방송만을 보던 TV 시청 경험을 뛰어 넘어 인터넷 연결을 통한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이라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면서 “이번 협력은 이미 디자인과 화질 부분에서 최고 수준을 확보한 삼성전자 TV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야후는 WDK(Widget Development Kit)를 공개해 오픈 플랫폼(Open Platform) 기반의 TV 위젯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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