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2만5000명에게 무료 이모티콘 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종로구 “2만5000명에게 무료 이모티콘 쏜다”
AD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민선8기 2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


구정 친근감을 높이고, 종로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홍보한다는 취지에서 종로구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은 선착순 2만5000명에게 30일 동안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을 준다.


카카오톡에서 ‘종로구청’을 검색하고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된다. 기존 친구는 구독 해제 후 배포 시간에 맞춰 다시 친구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신규 개발한 캐릭터 2종을 활용한 16가지다.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죄송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고루 담았다.


한편 종로구는 생활밀착형 구정 홍보를 위한 ‘당근’, 대중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톡’,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받는 ‘인스타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종로티비를 통해서도 구정 소식과 정책을 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종로구 최신 뉴스·행사를 안내하는 ‘종로는 지금’, 종로 정책을 알기 쉽고 유쾌하게 정리한 ‘종로백과’를 들 수 있다.



종로구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가 구정 친밀감을 높이고 채널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