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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올 상반기 54%증가한 3만8000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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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주요 사업 성과 공개… 총 3만7723대 판매, 신차 2종 출시·8개 라인업 추가

벤츠코리아, 올 상반기 54%증가한 3만8000대 판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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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1일 올 상반기 전년대비 54%증가한 3만8천여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하고 하반기에는 다양한 신차 출시와 함께 사회적 책임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상반기 전년대비 54% 성장…서비스 대기시간 1.9일로 단축=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런 내용을 포함해 한국 사회와 동반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 2.0'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 상반기에 총 2개의 신차와 18개 라인업을 추가해 총 판매대수 3만7723대로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했다.


특히 주력 모델인 E-클래스 라인업에는 더 뉴 E 220 d 4MATIC, 더 뉴 E 350 d,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43 4MATIC 등 3개 트림을 추가로 선보였고,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다양한 총 16개의 라인업을 제공했다. 또 지난 4월 더 뉴 GLC 쿠페를 출시하면서 총 7종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패밀리를 완성시켰다. 이를 통해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폭넓은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선보이며 SUV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32.5%의 성장을 기록했다.

판매 증가에 발맞춰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이뤄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 상반기 약 743억 원을 투자해 전시장 4개, 서비스센터 4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 2개를 새롭게 열었다. 이와 함께 3개의 기존 전시장과 1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1개의 서비스센터도 확장 오픈해 올 초 2.6일이던 평균 서비스 대기시간을 6개월 만에 1.9일로 단축했다.


판매·서비스 인프라 확충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딜러 네트워크에서 약 400 명 규모의 신규 채용도 이뤄졌다.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지식을 전달하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거친 '제품 전문가' 94명이 양성됐고, 커넥티드 카 기술 도입 등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따라 직군 개발과 트레이닝도 진행됐다.

벤츠코리아, 올 상반기 54%증가한 3만8000대 판매


◆사회적 책임 강화…하반기도 지속성장 노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사회 공헌 활동 확대를 통한 사회적 책임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 한해 40억 원의 사회 공헌 기금 투입을 약속한 가운데 교육을 핵심가치로 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이 진행 됐다. 올 상반기 중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인 '모바일키즈'에 참여한 아동이 2500명을 기록하면서 누적 참가 아동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


또 선진 자동차 정비 기술을 국내 인재들에게 전수하기 위해 일과 학습을 융합한 독일식 이원 진로 교육 시스템 '아우스빌둥'을 오는 9월 1일 자로 개강할 계획이다.


하반기 라인업도 강화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2개의 신차를 더해 E-클래스 패밀리를 완성하고,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탑재한 더 뉴 S-클래스 부분변경 모델과 베스트셀링 SUV인 GLC 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출시예정이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컴팩트 SUV인 GLA 부분변경 모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속적인 투자도 이어진다.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이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전시장으로 문을 연다. 인프라 확대에 따라 신규 채용도 늘려 올해 말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딜러 네트워크의 총 임직원 수가 450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올 상반기 동안 고객들로부터 높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만큼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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