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스스로 지역내 문제를 탐색하고 봉사활동을 계획·실행·평가... 16일까지 자원봉사센터에 이메일(ivy777@geumcheon.go.kr) 신청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소년 프로젝트 자원봉사단 2기’를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사전준비단계로 다문화가족·장애인·어르신·지역사회 등 다양한 분야 봉사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지역사회내 다양한 문제를 탐색,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자원봉사활동을 계획·실행·평가하게 된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열정을 가진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봉사단은 1년간 지역축제 행사도우미, 다문화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명화컬러링 봉사, 요리봉사, 장애인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그룹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자원봉사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6일까지 금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ivy777@geumcheon.go.kr <mailto:ivy777@geumcheon.go.kr>)로 접수하면 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청소년 프로젝트 봉사단은 기존의 일회성 봉사와는 다르다”며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특히 봉사자가 직접 봉사내용을 계획할 수 있어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