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10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여성유망직종 설명회가 13일 오전 10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금천구와 서울시남부여성발전센터가 공동으로 개최, 미취업여성들에게 직업훈련 및 취업전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콘텐츠디자이너, IP R&D 전략전문가, SW융합전문강사(코딩+3D프린팅+드론), 노인복지행정사무원, 결혼이민여성 봉제인력 양성 등 총 10여개의 직종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이공계열을 전공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20~30대 청년여성들에게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경제활동 경험이 없거나 출산과 육아,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다가 다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2017년 여성유망직종 설명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자신있게 도전하여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구 여성보육과(2627-1438), 서울남부여성발전센터(802-092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