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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 출시...194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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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 출시...194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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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GM이 개발 전 과정을 주도한 쉐보레 트랙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국내에서는 1.4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먼저 판매되며 가격은 당초 예상보다 높은 1940만~2289만원으로 책정됐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가장 작은 급에 속하는 트랙스는 이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추후 유럽 등 전 세계 140개국 이상에 판매될 예정이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20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진행된 쉐보레 트랙스 신차발표회에서 "쉐보레 트랙스는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첫 글로벌 소형 SUV로, 개발 전 과정이 한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트랙스는 25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1.4L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책해 140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 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가격은 ▲LS 모델 1940만원 ▲ LS디럭스 모델 2050만원 ▲LT 모델 2090만원 ▲LT 디럭스 모델 2190만원 ▲LTZ 모델 2289만원이다. 당초 기대됐던 디젤 모델은 향후 시장 추이에 따라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GM은 트랙스가 도심형 SUV를 의미하는 ULV(Urban Life Vehicle) 세그먼트를 국내에 첫 소개하는 차량인 동시에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주도할 모델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6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트랙스는 한국GM이 전 개발 과정을 주도했다. 유럽 및 미국, 아시아 등에서 판매될 트랙스는 한국GM이 전량 생산을 맡는 등 생산 및 판매도 한국GM이 주도한다.

트랙스의 연비(신연비 기준)는 복합연비 12.2km/L, 고속주행연비 14.1km/L, 도심주행연비 11.1 km/L다. 전장 4245 mm, 축거 2555m의 초소형 SUV지만 뒷좌석에 6: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해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적재 용량은 최대 1370L에 달한다.


한국GM 관계자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으며, 2.0L 디젤 엔진을 장착한 동급 SUV 차량 대비 연간 최대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며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트랙스는 동급 최초로 센터 콘솔 뒷면에 220V AC전원 아웃렛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채택해 150와트(W) 이하의 다양한 소형 전자기기를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고, 기존 값 비싼 차량 내비게이션 대신 제너럴모터스와 한국 엔지스(EnGIS)가 개발한 브링고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SK플래닛 맵을 채택했다.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차량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 연동되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 간단한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한국, 유럽, 미국의 신차충돌 안전성 테스트 별 5개를 목표로,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Body Frame Integral System)'을 적용하고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는 한편,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Anti-lock Brake System),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TCS(Traction Control System),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Hydraulic Brake Assist), 언덕길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지 않게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HSA(Hill Start Assist) 등을 장착했다.




제주=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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