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들어 개인과 외국인이 나란히 코스닥 순매수에 나서며 '천스닥'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외국인은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대규모 순매수를 이어가며 랠리에 먼저 올라탔고, 개인도 대형주 중심 전략에서 벗어나 코스닥으로 자금을 돌리며 매수 행렬에 동참했다.
다만 차기 주도주를 둘러싼 시각은 엇갈린다. 개인은 바이오 종목을 집중적으로 담은 반면, 외국인은 이차전지와 로봇 등 성장 산업에 베팅하는 모습이다. 같은 '천스닥' 흐름 속에서도 투자 주체별로 선호 업종이 갈리면서, 향후 코스닥 주도주를 둘러싼 주도권 경쟁이 본격화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올뉴스탁론, 연 4%대 최저금리 상품에 DSR 미적용 상품까지!
올뉴스탁론에서 투자자들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4%대 업계 최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을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그리고 대체거래소(NXT)를 이용 중인 투자자들도 활용이 가능하다.
올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무관하게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
○ 연 4%대 업계 최저금리 상품 출시!
○ 보유하고 있는 대출액이나 소득 무관하게! (DSR 무관)
○ 최대 4배 주식자금 활용 가능! (본인 자금 포함)
○ 증권 신용/미수 당일 즉시 대환 가능!
○ 대체거래소(NXT) 거래 가능
○ 기존 증권사 신용, 스탁론으로 매수가 어려웠던 종목도 OK!
* 올뉴스탁론 고객상담센터 : 1599-8666
바로가기 :
에임드바이오, 한국전력, 이수페타시스, 메지온, 에이비엘바이오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