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기반 '가전제품 원격 진단' 글로벌 확대

총 17개 언어 지원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 '가전제품 원격 진단(HRM)' 서비스를 120여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한국에서 처음 도입한 이 서비스는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해 상담사가 엔지니어 수준의 진단과 상담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 '가전제품 원격 진단(HRM)' 서비스를 120여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

지난해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영국·프랑스 등 10개 국가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지원 언어를 스페인어·포르투갈어·아랍어 등 17개 언어로 확대해 120여개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전제품 원격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는 제품의 이상 상태를 설명하지 않아도 전문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출장 서비스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또한 아낄 수 있다. 32인치 스크린이 탑재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냉장고, 세탁기 등 스크린이 있는 제품은 화면 공유를 통해서도 원격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AI 가전은 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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