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민찬기기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지회 소속 임원사 19개사·24개 기업이 '나눔기업'에 단체 가입해 인증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광주시화복지공동모금회 제공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지회 소속 임원사 19개 사·24개 기업이 '나눔 기업'에 단체 가입해 인증패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나눔 기업 가입식은 박흥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지회 김용구 회장 및 임원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우리 동네 나눔 히어로' 캠페인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개인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나눔 기업은 ▲㈜넥스오토·㈜현대하이텍 ▲㈜그린ENS ▲㈜금성필름 ▲뉴바이오㈜ ▲㈜녹색기술연구소 ▲㈜뉴그린코리아 ▲㈜디지탈테크 ▲㈜랩코▲㈜비온시이노베이터 ▲㈜삼성철망 ▲성일축산영농조합법인 ▲신소재산업㈜ ▲신진정밀㈜ ▲㈜애니셀▲㈜예쓰바이오 ▲㈜옵토닉스 ▲㈜프로텍 ▲㈜하이텍산업개발 ▲㈜위더·㈜케이넷 ▲㈜율원엔지니어링 ▲㈜장덕금속 ▲㈜한국투엠 등 총 24개 기업이다,
김용구 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지회장은 "회원사들이 함께한 이번 나눔 참여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과 상생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진정성 있는 발걸음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중소기업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우리 동네 나눔 히어로' 캠페인은 나눔 리더(개인) 23명, 나눔 기업(법인)은 38곳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