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젠솔루션, KT에 환경관제 시스템 공급 계약…'통합관제 시스템 지속 확장'

엠젠솔루션은 자회사 현대인프라코어와 케이티(KT)에 AI(인공지능)통합관제 솔루션이 포함된 환경관제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엠젠솔루션과 현대인프라코어는 KT를 통해 식품제조공장에 AI통합관제 솔루션을 포함한 환경관제 시스템 등 재난안전에 대비한 솔루션이 납품될 예정이다.

AI 영상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통합관제 솔루션은 각종 재난안전 관련 사고 발생 후 자동 탐지 및 실행으로 골든타임 내 대처가 가능하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재난안전 관련 시스템 중에서 가장 빠르게 초기대응 가능한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엠젠솔루션은 차량, 방범, 보안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지능형 CCTV 영상분석 솔루션을 보유 중이다.

엠젠솔루션의 AI영상관제 시스템은 위험 요소로 판단되는 특정 영상을 자동 선별 관제하고 딥러닝 학습을 통해 오류를 자동 수정한다.

화재 외에도 지진 등 특수 재난까지 감지해 해당 솔루션 사용자 및 각 지자체와 소방서, 경찰서 등에 해당 상황을 빠르게 알릴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 현장 및 사회 전반에 걸쳐 보안관제와 재난안전관련 솔루션 등 통합관제 시스템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