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원, 세계 최대 PB 전문 전시회 참가…수출협약 이끌어

국내 중기 10곳과 공동 한국관 구성
3곳은 해외 바이어와 수출 협약 체결
"해외 유통 연계 확대해 나갈 것"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PLMA(세계제조사협회) 전시회에 참가해 총 4419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과 3건의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PLMA 전시회는 세계 최대 PB(자체 상표) 전문 전시회로, 코스트코, 월마트, 타겟, 아마존, 알버트 하인 등 실제 구매력을 갖춘 글로벌 유통 바이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B2B(기업 간 거래)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20여개국의 유력 리테일·도매 유통사가 대거 참여해 높은 실거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PLMA(세계제조사협회)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한유원은 지난해에 이어 식품 분야 5개사와 비식품 분야 5개사 등 총 10개 중소기업과 함께 공동 한국관을 구성, 현지 바이어 대상 제품 전시 및 일대일 수출 상담을 지원했다.

지오코퍼레이션, 가리미, 피코스텍은 각각 영국, 아랍에미레이트, 네덜란드 바이어와 현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총 3건의 실질적인 수출계약 약정을 끌어냈다.

이태식 한유원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참여기업의 상담 성과 및 실질적인 수출협약 체결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외 전문 전시회 참가 및 유통 연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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