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르면 돈 드림' 이재명 방문한 날, 아주대 커뮤니티에 '흉기테러' 글

경찰, 신고 접수 후 조사 착수

아주대 익명 커뮤니티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흉기 테러를 청부하는 취지의 글이 올라와 경찰이 입건 전 조사에 나섰다.

26일 연합뉴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1분 아주대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오늘 이재명 칼로 찌르면 돈 드림 연락 ㄱㄱ"라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경기 수원시 아주대에서 대학생들을 만나 청년 정책 등에 대해 토론하는 간담회를 열기로 예정돼 있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아주대학교 혁신공유라운지에서 청년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대학생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해당 간담회는 별다른 문제 없이 종료됐으며, 이 후보가 오후 12시 40분께 아주대 교정을 나설 때까지 소동은 벌어지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오후 해당 게시글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입건 전 조사에 착수한 상태이다. 경찰 관계자는 "추후 작성자를 특정 및 추적하기 위한 수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획취재부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