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맞춤형 홍보로 청년정책 참여율 '쑥쑥'

청년 월세 한시 지원사업,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등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가 청년 맞춤형 홍보 전략을 통해 청년정책 참여율을 끌어올리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23일 도에 따르면, '청년 월세 한시 지원사업'은 지난 2월 기준 신청자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1907명을 기록했고,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3월 기준 신청자가 3173명으로 전년 대비 26% 늘었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역시 청년 신청자가 월평균 12.3% 증가했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된 '청년 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은 알림 문자 발송 후 신청이 폭주, 3일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도는 고교 졸업식과 대학 입학식 등 현장 중심 홍보와 함께 '충남청년포털'을 통해 청년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 중이다.

도 관계자는 "청년 눈높이에 맞춘 홍보가 정책 참여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충청팀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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