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조충현기자
국가보훈부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5일 백재덕실에서 군부대 인사담당자·취업지원기관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군인사담당자·취업지원기관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산지방보훈청 제공
간담회에는 53지역방위보병사단, 해군작전사령부, 제5공중기동비행단 담당자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경제진흥원 취업업무 담당자 등 7명이 참석했다.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는 군 전역 예정자와 군 간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군부대 순회교육 실시에 대해 군부대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은 조선업 취업지원제도를 부산경제진흥원은 청년두드림센터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제대군인지원센터와 기타 취업지원기관은 군 전역 후 본격적인 구직활동에 들어설 청년 장병과 군 간부들에게 각 기관의 취업지원사업이 제대로 홍보가 돼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군부대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제군센터도 두 기관의 취업지원 제도를 제대군인 회원들에게 공유해 전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10개소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1:1 진로상담, 채용정보 제공, 교육훈련비와 전직 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