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학술정보원, 전자·오디오북 체험 '전자정보박람회' 열어

"전자저널 활성화,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전자정보'를 이용하시나요?

동아대학교 학술정보원(원장 이정관)이 2025학년도 제10회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전자책과 전자저널 이용을 활성화하고 전자정보원을 통해 재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게 하도록 마련됐다.

지난 13일 동아대 한림도서관 2층 로비에서 진행된 박람회엔 학부생 및 대학원생 400여명이 방문해 도서관과 국내외 전자저널 및 전자책 참가 업체들이 마련한 11개 부스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참가자에겐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갤럭시 버즈,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머신 등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조영민(국제무역학과 4) 학생은 “지난해 행사 참가 이후 논문 사이트를 알게 돼 활용해 보니 과제뿐만 아니라 대외활동, 지식 소양 향상 등 모든 부분에 도움받았다”며 “전자정보를 몰랐을 때와 알고 난 후 차이가 크기 때문에 학교생활에서 필수적이고 동아대 학생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혜지(기계공학과 1) 학생은 “신입생이라 아직 잘 모르는 것이 많은데 도서관 사이트와 어플 등을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정관 원장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정보를 학생들이 잘 활용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대에서 2025학년도 전자정보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