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구기자
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5일 기업박람회 추진위원회를 출범, 추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이 지난 5일 기업박람회 추진위원회를 출범한 후 추진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 기업박람회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는 파주상공회의소 박종찬 회장이 위원장을 맡은 가운데 김영숙, 이형식 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상공회의소 임원진과 각 읍면 기업인협의회장, 중소기업진흥회, 파주교류회, CEO 연합회 등 파주시 관내 기업인단체 수장들이 축제추진위원으로 위촉됐다.
추진위원회는 박람회 기본 방향 설정 및 제시, 준비 상황 평가와 점검, 주요사안 자문,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과 홍보 등 매월 회의를 통해 체계적으로 박람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는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파주의 진면목을 보여줄 좋은 기회”라며 “2년 차인 만큼 국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박람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파주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임진각 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파주시 우수제품 전시 및 소개의 기회를 제공해 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파주시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과 기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