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청소년참여위원회 해단식 참석…적극 참여 당부

강수현 양주시장이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이사장 이진규)’이 주관한 ‘2025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해단식 및 발대식’에 참석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이 주관한 ‘2025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해단식 및 발대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주시 제공

5일 양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시의회 의장 및 최수연 부의장,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및 양주시희망장학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년도 우수 위원에 대한 표창장 및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재단 소개 및 전년도 활동 보고, 올해 활동 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양주시희망장학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 청소년의 권익 증진 및 정책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이날 위촉식을 통해 출범한 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18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올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장학재단 사업 모니터링 및 홍보활동, 정책 토론회 등 관내 다양한 청소년 관련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진규 이사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으로서 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 권익 증진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해 여러분의 활동을 통해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고 올해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큰 성장을 이루어내길 기대한다”며 “여러분의 열정과 창의력이 우리 양주시를 더욱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