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진기자
KT가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콴다는 KT가 100억 원 규모의 지분을 투자한 매스프레소의 대표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월 80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다.
콴다는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으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단계별 풀이와 힌트를 제공하며, AI가 제시하는 추가 질문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한다.
KT는 월 1만8500원의 '콴다 프리미엄'과 월 1만1000원의 'KT 단독 콴다 프리미엄 Lite' 두 가지 요금제를 선보였다. 3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6월 30일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각각 5500원, 9250원에 구독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상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는 일대일 비대면 과외 서비스 '콴다과외'와 태블릿 기반 AI 추천 학습 솔루션 등을 운영하며 종합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4월에는 대학생 대상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