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영인턴기자
"취업은 언제 할 거니?", "슬슬 결혼해야지"
설 명절이 다가오는 가운데 일가친척의 대학, 취업, 결혼, 출산 등 각종 잔소리를 방지할 수 있는 참신한 티셔츠가 나와 이목을 끈다.
지난해 알바천국이 성인 344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잔소리'가 설 명절 스트레스 1위를 차지했다. 20대의 66%, 30대의 48.4%가 ‘취업·직업 관련 과도한 질문과 잔소리’를 스트레스 원인 1위로 꼽았다.
15일 카카오페이는 이 같은 잔소리를 날려 보낼 수 있는 '잔소리 티셔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잔소리 티셔츠'는 '대학은 어디 갈 거니' '취업 준비는 잘하고 있니' '이제 슬슬 결혼해야지' '살 좀 빼야겠다' 등 설 단골 잔소리에 가격을 붙여 등판에 메뉴판으로 명기했다.
잔소리 값 상단에는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 QR을 담아 잔소리 값을 바로 송금할 수 있도록 했다. 대입 관련 질문은 5만원, 연애 관련 질문은 15만원, 취업 준비 질문은 17만원, 결혼 질문은 30만원 등이다.
해당 이벤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신박하다" "이번 설에 입고 가고 싶네" "잔소리 하나하나 다 주옥같군" "대체 저런 무례한 질문들은 왜 하는 건지" "큰아빠는 노후에 어쩌시려고요? 역으로 질문해주고 싶다" "그래, 어차피 잔소리할 거 돈이나 주고 해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벤트는 16일까지 카카오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동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명에게 설 연휴 전 티셔츠 배송이 완료될 예정이며 이벤트와 함께 새로 공개된 '잔소리 값 송금 봉투'는 오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