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3기 청소년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10명의 수료생 배출…구리시 청소년 성교육의 질적 향상 기대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 제3기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리시가 지난 10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 제3기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강사 양성 과정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수탁기관인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가 주관하여 9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1회(44시간) 수업을 운영하여 총 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건강한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성교육의 올바른 방향 ▲현대인의 성문화와 법의 이해 ▲인간발달과 청소년의 이해 ▲인간관계와 성 건강 ▲성폭력?디지털 성범죄의 예방 ▲ 미디어 리터러시 ▲성상담 기법과 중독의 이해 ▲성교육 교수법의 주의점과 사례 및 교육생 강의 시연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백경현 시장은 “제3기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강사 양성 과정 수료를 축하드리며,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한 성 가치관 정립과 올바른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 옆에서 늘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