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중소기업기술마켓 공공기관-혁신조달기업 매칭데이 성료

33개 공공기관과 120개 우수·혁신 中企 참가, 공공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 지정기업의 공공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기술마켓 공공기관-혁신제품 매칭데이'를 26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TIPA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기술개발·제조혁신 수행 전문기관으로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결과물의 사업화 성과 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혁신제품 지정제도는 기술개발 중소기업의 공공시장 초기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기술마켓 참여 공공기관과 연구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만남의 장인 매칭데이 행사는 202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33개 공공기관과 120여 개사의 중소기업이 적극 참여해 1:1 구매상담, 43개 사의 우수제품 전시·홍보, 16개 사의 혁신제품 피칭이 진행돼 참가자의 이목을 끌었다.

정선욱 TIPA 사업기반본부장은 "TIPA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우수한 혁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공공 조달시장에 진출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