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군민과 통했다”…군정홍보 마케팅 3관왕 수상

SNS대상, 지자체·공공캐릭터 대상 등 수상

전남 해남군이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행정을 끌어내는 군정 홍보 분야 평가에서 3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 21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2024 올해의 SNS 대상 페이스북 기초지자체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 대상은 매년 SNS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한 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해남군은 군정 역점과제로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강화를 추진, 페이스북과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군정 시책과 해남의 역사와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알려 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지자체·공공캐릭터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았다. 해남군 제공

특히 해남의 매력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은 공무원이 직접 제작, 출연하는 홍보콘텐츠를 발굴해 영상으로 제작, 큰 화제를 모았다. 해남특산물을 주제로 한 고구마송, 배추송에 이어 올해는 김송을 제작했고 ‘해남의 노래’ 3종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1일 한국 콘텐츠라이센싱협회와 대전관광공사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지자체·공공캐릭터 페스티벌에서는 해남군의 ‘땅끝이, 희망이’ 캐릭터가 정부·지자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한 땅끝이, 희망이 캐릭터는 지난 2017년 제작돼 친근한 해남의 이미지를 캐릭터로 표현한 해남군의 마스코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남군 구석구석에 풍부한 군정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땅끝해남소식’은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유일의 사보 관련 시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해남군에서 발행하는 땅끝해남소식은 올해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 7기부터 군민 소통 행정을 역점 추진해 온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시대 흐름에 맞춰 전국에 해남을 알리고,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홍보 마케팅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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