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지니언스, 4분기 최대 실적 전망'

유진투자증권은 18일 지니언스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뛰어넘었다며 4분기에도 실적이 좋을 것으로 내다봤다.

지니언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액 104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9%, 660.8% 늘어난 규모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추정치는 매출액 91억원, 영업이익 8억원이었다"며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3분기가 비수기임에도 NAC(Network Access Control)의 안정적 매출 증가와 함께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네트워크 보안제품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0.2%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며 "국내에서 높은 시장지배력을 기반으로 NAC 제품이 공공부문은 물론 금융, 제조 등 민간분야의 대기업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EDR 제품에 대해 지니언스는 국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시장점유율 78%를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성수기인 4분기에는 매출액 197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3%, 32.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