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기자
삼천리그룹은 14일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삼천리는 내년 7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룹의 업무를 효율화하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업 부문별 역할을 재정립하고 신규 사업을 원활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조직과 인력을 새롭게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삼천리는 전략 및 미래 총괄과 연구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고, 계열사는 환경 및 생활문화 등 새로운 사업과 해외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 삼천리는 이태호 부사장을 자산개발총괄 사장으로, 허정훈 전무를 전략본부 부사장으로, 이은선 전무를 미래사업총괄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삼천리인베스트먼트는 이장원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삼천리ENG는 신서호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해 SL&C(외식사업)부문 대표를 맡게 됐다.
2025년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삼천리그룹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 신성장 사업을 성장시키고 해외 사업의 안정적인 전개를 통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삼천리 승진
▶사장 이태호 자산개발총괄 ▶부사장 허정훈 전략본부장 ▶부사장 이은선 미래사업총괄 ▶전무 현운식 환경사업본부장 ▶상무 김진묵 도시가스사업본부 인천지역담당 ▶상무 문봉현 전략본부 전략2담당 ▶상무 손민석 도시가스사업본부 운영지원담당 ▶상무 정영수 자산개발담당 ▶상무 배정민 미래사업1담당 ▶이사 박종현 도시가스사업본부 영업담당 ▶이사 박종덕 경영지원본부 교육담당
◇삼천리인베스트먼트 승진
▶사장 이장원 대표이사
◇삼천리ENG 승진
▶부사장 신서호 SL&C부문 대표 ▶이사 고태석 SL&C부문 운영담당 ▶이사 나병철 SL&C부문 기획담당
◇삼천리ES 승진
▶상무 김상현 에너지사업본부장 ▶상무 권현명 환경사업담당
◇삼천리EV 승진
▶이사 신승혁 지원본부장
◇SIM USA 승진
▶상무 이주홍 경영지원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