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기자
콘텐츠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운영하는 고화질 영상 및 이미지 스톡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이 프리미엄 스톡 사이트 ‘알라미(Alamy)’와 판매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키컷스톡과 판매 제휴를 맺은 ‘알라미(Alamy)’는 1999년 설립한 글로벌 스톡 사이트다. 오랜 업력만큼 수억 건의 프리미엄 스톡 이미지와 그래픽, 일러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포토 뉴스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보도사진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 또한 책 표지, 프린트 작품으로 활용될 정도로 높은 예술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키컷스톡은 알라미의 스톡 이미지를 키컷스톡 사이트 내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검색 인터페이스를 구축한다. 알라미 메뉴 탭(Tab)을 별도로 생성해 국내 사용자도 간편하게 이미지를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변경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내년 1분기 내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어로 손쉽게 원하는 알라미 스톡 상품을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통용되는 복잡한 라이선스 유형 대신 국내 실정에 맞는 옵션으로 단순화해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준다. 또 상품 구매 및 활용에 대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CS)’ 역시 알라미가 아닌 키컷스톡에서 직접 처리해 준다.
키컷스톡 운영을 총괄하는 최인호 부문장은 "국내 소비자가 해외 유명 스톡 사이트를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불편함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글로벌 스톡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키컷스톡이 해외 프리미엄 스톡 상품을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