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 광희 ‘할인전’ 네이버 스토어 프로모션…“글로벌 누적 2150만팩 판매 기념”

국물 떡볶이의 정석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황광희의 유튜브 웹 예능 ‘할인전’을 통해 국떡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프로모션을 공개한다.

16일 국떡에 따르면 이날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은 K푸드의 인기와 더불어 글로벌 누적 2150만팩 판매를 달성한 국떡의 고객 감사 이벤트로 주요 인기 제품 10여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8월 출시돼 물량 부족으로 인해 높은 할인이 없었던 ‘국떡 로제’ 떡볶이도 40%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을 보이는 ‘국떡 오리지날’이 수록된 할인 패키지는 네이버 공식몰에서 18년 만에 일반 소비자에게 첫 50% 공식 할인을 진행한다.

콘텐츠 촬영을 위해 국떡 본사를 찾은 황광희는 “예전부터 이용하던 브랜드”라며 “이전에 먹어봤는데 정말 떡이 쫀득쫀득 하다”고 제품에 대한 평소의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황광희의 ‘할인전’ 제작사 ‘솔로몬 코드’ 대표인 성스찬 PD는 “국떡의 첫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를 ‘할인전’ 프로그램으로 하게 돼 기쁘다”며 “평소에도 개인적으로 즐겨 찾던 국떡 브랜드가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나올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밝혔다.

국떡의 제조사 이엔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자사몰 기준 재구매율 60%를 넘으며 입소문 만으로 떡볶이 밀키트의 대명사로 인정받아 온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글로벌 누적 2150만팩을 돌파한 시점에서, 기존의 국내 브랜드 팬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의미로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Paris SIAL’전시회에 참가한다. ‘Paris SIAL’은 올해로 60주년을 맞은 전 세계 130개국, 75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유럽 최대 식품 박람회다.

국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으로 주요 바이어와 현지 미팅을 확정했고, 세계 곳곳에 K푸드 떡볶이 맛을 전파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