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서 역대 최다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오토 어워즈에서 역대 최대 수상을 기록했다.

7일 현대차그룹은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현대차 6개, 기아 8개, 제네시스 3개 등 총 1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개 수상보다 6개 늘어난 수치로 역대 최대 수상이다.

1933년 창간된 뉴스위크는 미국을 대표하는 시사주간지다. 미국은 물론 세계 전역에 배포돼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뉴스위크는 기존 차량 중심으로 구분된 수상 부문을 이번부터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로 개편했다.

뉴스위크는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Best Vehicle)'과 '톱 픽(Top Pick)'을 시상했다.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사진=현대차]

브랜드별로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아이오닉 5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차지했다. 아이오닉 6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기아는 스포티지가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에 선정됐으며, EV9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과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뽑혔다. 셀토스는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과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에 니로는 통근자를 위한 톱 픽으로 선정됐다. 쏘렌토와 카니발은 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차지하는 등 6개 차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는 GV80가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선정됐으며, GV70 전동화 모델이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 GV60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주요 차량의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춰 여러 고객이 만족할 만한 차량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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