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직원들, 피해자에 눈물로 호소…'대표가 전화 안 받아, 최선의 노력 중'

27일 오전부터 신사동 빌딩 앞 대치 국면
직원, 피해자 모두 눈물, 구급차 이송되기도

티몬과 위메프 환불 지연 사태가 확산하는 가운데 27일 오전 강남 티몬 입주 빌딩에서 티몬 직원들과 환불 고객 간 대치가 이어졌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과 직원 5~6명은 이날 오전 8시쯤 강남구 신사동 입주 빌딩에서 현장 환불을 요구하는 고객 앞에서 "대표가 전화를 안 받는 데 우리가 더 어떻게 해야 하느냐"며 눈물로 호소했다.

권 본부장은 "사내 유보금 중 28억∼29억원을 환불에 쓰려고 했는데, 대표가 직원 임금 등으로 묶어버렸다"며 "환불은 260명 정도에 8억∼9억원만 지급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권 본부장과 직원들은 "우리가 하는 최선의 노력을 폄훼하지 말아달라. 회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걸음에 달려왔는데 여러분께 우리가 듣는 거는 욕밖에 없다"며 울먹였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환불을 기다리며 밤을 지새운 피해자 200여명도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우리도 (현장 환불이) 마지막 희망"이라며 같이 눈물을 쏟아냈다.

귀가하려던 티몬 직원 한 명은 이날 오전 9시10분쯤 건물 1층 외부 흡연 장소에서 건강 악화를 호소에 119 구조대 들것에 실려 이송됐다. 의식은 있는 상태였다.

앞서 전날 티몬 일부 부서 입주 빌딩에는 현장 환불을 요구하며 수천 명이 모였다.

사회부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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