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미니코리아가 미니 쿠퍼 S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국내에 1일 공식 출시했다.

미니 쿠퍼 S는 미니 브랜드가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미니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고카트 필링(Go-kart feeling)' 으로 대표되는 경쾌한 주행 감각, 혁신 디지털 경험 등을 강조하며 새롭게 출시됐다.

새로운 미니 쿠퍼는 특유의 차체 비율을 강조했다. 전면부에는 고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유지해 고유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신형 미니 쿠퍼 S 3도어[사진=미니코리아]

실내 역시 미니멀한 감각을 극대화했다. 대시 보드 중앙에는 직경 240㎜의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첨단 분위기를 연출했다. 원형 OLED는 계기반,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신형 미니쿠퍼는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도 지원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도 강화됐다. 모든 모델에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와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주차·후진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하이빔 보조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등이 기본 적용된다.

미니 쿠퍼 S 3도어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신형 미니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4810만원이다.

신형 미니 쿠퍼 S 3도어[사진=미니코리아]

산업IT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