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인텔리안테크, 지상용 안테나 매출 본격화'

유안타증권은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지상용 안테나 매출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12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유안타증권은 2분기 인텔리안테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723억원과 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5%, 93.7%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배성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 기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해상용은 1분기 대비 주요 고객사향 매출 회복을 기대하며 지상용도 2분기부터 양산이 시작되면서 분기별 매출 증가에 기여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상용 매출은 1분기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 등으로 부진했으나 2분기부터 발주의 점진적 회복을 기대한다"며 "하반기 이후에는 밀리터리 안테나도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이어 "하반기 원웹(Oneweb)이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한다면 앞으로는 해상 부문에서도 저궤도용 안테나 매출 본격화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원웹향 평판형, A사향 게이트웨이 등의 지상용 안테나는 2분기부터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추정한다"며 "램프업 기간을 거쳐 분기를 거듭할수록 매출 인식 규모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연간 지상용 매출을 1200억원 이상(게이트웨이 약 30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평판형 안테나와 게이트웨이는 고객사 다변화 가능성이 높아 계속해서 투자 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